본문 바로가기

시사

종로고시원 화재

8일 늦은 밤 종로구의 한 고시원에서 발생한 화재로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이날 종로 고시원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근 병원에서 치료 중이던 피해자 한 명이 

숨을 거두면서 총 7명이 사망한 것으로 전해져 세간의 안타까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사인은 고시원 건물 3층에서 발생한 화재로 대피하지 못하고 연기를 흡입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화재로 긴박했던 당시 종로 고시원 내부는 숨막히는 연기 냄새로 가득했으며, 

대부분의 시설들이 모두 전소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9일 오전 5시 발생한 화재로 모두 7명이 숨진 서울 종로구 관수동 고시원에 묵던 사람들은 대체로 고령의 일용직 노동자들이었던 것으로 전해져 지켜보는 이들의 안타까움을 더했다.


거주자들이 새벽 일을 나가기 위해 눈뜨기 전에 불이 번지고 비상벨까지 작동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사상자가 늘었고 탈출 과정도 아비규환이었다고 전해졌습니다. ㅠㅠ


고시원 내부에는 약 6.6㎡(2평) 정도밖에 안 될 정도로 무척 작은 '쪽방'이 밀집되어 있어 피해를 키웠던 것으로 보입니다.

불이 난 고시원 복도의 폭은 약 1m 정도로, 2명이 함께 지나가기 버거울 정도로 좁았던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건물에 설치된 화재 경보기가 울리지 않았고, 스프링클러는 아예 설치되지 않았다는 것이 생존자들의 공통된 증언입니다.


2층 거주자 정 씨는 "대피하신 분들이 경보기 소리를 못 들었다고 합니다. 소리를 들었으면 깼을텐데, 원장님도 하필 경보기가 고장났다고 했다"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2층 거주자 김 씨 역시 "화재경보기 (소리를) 아예 못 들었는데 설치는 돼 있다고 한다"며 "잘못돼서 그냥 울린 적은 있었다. 1년 안 됐는데 놀라서 다 도망을 갔었다"고 전했습니다.


서울 종로경찰서와 종로소방서 등에 따르면 불은 고시원 3층 출입구 근처의 호실에서 발생해 2시간만에 진화됐습니다. 



그러나 고시원 거주자 27명 중 7명이 숨지고 16명이 다쳤다. 부상자들은 고대안암병원, 서울백병원, 국립중앙의료원, 서울대병원, 한강성심병원, 한양대병원, 세브란스병원, 강북삼성병원 등 인근 병원 7곳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수색 종료 직후 감식반을 투입하고 폐쇄회로(CC)TV와 목격자 확보에 들어가는 등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시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혜선 시구  (0) 2018.11.10
자유한국당 전원책 해촉  (0) 2018.11.09
제주여아 사망사건  (0) 2018.11.06
메르스 환자가 또  (0) 2018.11.06
탄력근로제 확대  (0) 2018.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