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방송

블락비 박경 1대 100 우승 이매탈

그룹 블락비 ‘박경’이KBS 2TV 1대 100에 출연해 똑똑한 두뇌를 뽐냈습니다.


박경은 이날 MC와의 대화 중 “학창시절 수학영재였고, 아이큐 156 이상의 멘사회원 입니다. 

아이큐수치가 156까지 밖에 측정이 안 된다”라고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박경이 ‘지성과 미모를 함께 가진 남자 실사판’, ‘진정한 뇌섹남’ 이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13일 방송된 KBS 2TV ‘1대 100’에는 가수 박경이 게스트로 출연해 최후의 1인에 등극했습니다.


단 1명의 도전자만 남은 상황에서 ‘하회탈 중 입과 턱이 없는 탈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이 나왔습니다.

주어진 보기는 각시탈, 백정탈, 이매탈로 박경은 “보자마자 이매탈이 느낌이 왔다”며 과감하게 이매탈을 답으로 택했습니다.


이매탈은 전설에 따르면 허도령이 마지막으로 탈을 만들다가 이웃집 처녀가 엿보는 바람에 미처 완성하지 못하고 죽어 미완성인 채로 남게 되었다고 전합니다.


턱이 없어서 항상 웃는 듯한 표정을 짓고 있습니다.

박경은 과거 인터뷰에서 멘사 회원 가입 시, 문제를 초당 10초 이내에 풀어낸 것으로 알려져 그야말로 월드클래스를 입증했다는 후문입니다.


특히 그는 국내 아이돌 최초로 멘사 회원이 된 것으로 알려졌다. 멘사는 IQ 148 이상의 두뇌를 가진 이들만 회원으로 받아들이는 국제적인 모임입니다. 



같은 그룹 멤버 지코는 과거 ‘문제적 남자’에 출연해 “어릴 적부터 수학 영재로 유명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박경과 같은 그룹 멤버인 지코는 지난 2016년 5월 tvN '뇌섹시대-문제적 남자'에 출연해 '박경과 초등학교 동창인데 그때부터 수학 영재로 유명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지코는 "박경은 전교에서 놀았고, 나는 학교 후문에서 놀았다"고 덧붙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박경은 2016년 9월 24일 멘사 시험에 응시하고 회원 자격 취득 통지서를 받았습니다. 



박경은 시험 이후 멘사에서 보내온 자신의 IQ 테스트 성적을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 문서에는 박경의 IQ가 무려 156으로 상위 1%에 해당하는 지능지수를 알리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블락비의 멤버 박경(사진)이 동료이자 친구 지코와의 인연을 공개했습니다.

13일 방송된 KBS 2TV '1대 100'에는 박경이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박경과 지코는 블락비 멤버이자, 초등학교 시절부터 친구인 각별한 사이로 알려졌습니다. 

이날 MC는 "당시 여학생들에게 누가 더 인기가 많았냐"는 돌발 질문을 했습니다.


이에 박경은 "(저와 지코는) 당시 양대산맥이랄까. 약간 쌍두마차같았다"라고 너스레를 떨어 주변에 웃음을 안겼습니다.


박경은 "그래도 제가 키가 더 컸다"라며 "둘이 약간 스타일이 달랐다. 지코는 소설 속 남자 주인공 같은 느낌이라면 저는 공부 잘하는 교회 오빠 같은 느낌이었다"라며 밝혔습니다.



하회별신굿탈놀이 이매탈

경북 안동시 풍천면 하회리에 전승되어오는 탈춤. 중요무형문화재 제69호. 제6마당인 양반선비마당에 별채역으로 등장하며 약간은 바보스러운 행동을 하여 관중의 웃음을 자아낸다.






소의 우랑과 염통을 관중들에게 파는 백정탈

대체로 심술궂은 표정으로 불거진 이마는 과단성이 있음을 보여준다.



양반탈

하회탈의 대표격인 양반탈은 가면예술의 극치를 보여준다. 얼굴 전체가 부드러운 선으로 묘사되어 있고 

여유로운 표정이다.



각시탈

요약 국가무형문화재 제69호로 전승되어오는 하회별신굿탈놀이에 등장하는 탈의 하나.




'연예,방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잎선,송종국,  (0) 2018.11.13
김민희 홍상수 감독 쇼핑포착  (0) 2018.11.13
‘둥지탈출3’ 송지아 송지욱  (0) 2018.11.13
배우 한재석 군입대  (0) 2018.11.12
장미여관 육중완 강준우  (0) 2018.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