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 소다 활용법
베이킹소다 활용법. 베이킹 소다는 여러 가지로 이용이 가능해 가정집마다 있을 것이다. 베이킹소다는 예로부터 독감, 여러 질병을 치료하는 목적으로 사용되어 왔다. 베이킹 소다와 꿀을 섞어 미지근하게 중탕으로 끊인다. 10분 정도 잘 저어가며 끓여서 식힌 후 피부에 팩으로 바르면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이다. 또한 피부 각질도 깨끗하게 제거해준다. 베이킹 소다는 정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주부들은 요리할 때도 사용하며 청소할 때도 사용된다. 요즘은 베이킹 소다가 제품으로 나와서 다른 첨가물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베이킹 소다 에 물을 섞은후 식초를 넣고 흔들어서 주방 묵은 때에 뿌린후 10분이 지나서 행주로 닦아주면 반질반질 빛이난다. 베이킹 소다는 소화제로도 좋다. 또한 위산이 과다 분비돼 속 쓰림에도 좋은데 물 반 컵에 베이킹소다 약간 넣어 녹여서 마시면 위가 편안해진다.
또한 베이킹 소다와 물을 섞어서 마시면 역류성 식도염에 좋다. 위에서 식도로 올라가는 염산을 염화나트륨으로 바꿔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염산이 염화나트륨으로 변환되면 속 쓰림이 사라지고 위가 편안해지기 때문이다. 베이킹 소다에는 산성 베이킹 소다에는 산성을 억제하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베이킹 소다는 감기나 건강 문제가 있을 때 사용되기도 한다. 특히 독감의 원인인 박테리아를 치료하는데 무척 효과적이다. 그리고 독감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소량의 베이킹 소다를 물과 섞어 섭취하면 우리 몸 안에 박테리아에 대한 보호 막이 생긴다. 요로 감염이 걸렸을 때도 베이킹 소다가 효과적이다. 베이킹 소다는 감염을 진정시켜주고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중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목에 염증이 생겼을 때 통증과 염증을 감소하는 데 도움 된다고 알려져 있다.
베이킹 소다는 청소를 할 때 매우 효과적이다. 베이킹소다와 물을 섞어서 찌든 때에 뿌리고 15분 후 씻어내면 찌든 때가 깨끗하게 씻겨 내려간다. 그리고 과일 야채를 씻을 때 베이킹 소다 가루를 뿌린 후 물에 담가 놓은 후 10분 이후에 맑은 물로 깨끗이 씻으면 농약 성분이 빠져나온다.
그러나 베이킹 소다 녹인 물을 자주 마시면 인체에 오히려 해로울 수 있으니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베이킹 소다와 물 그리고 레몬을 섞어 마시면 기침과 목의 통증을 완화시킨다. 이것을 마시는 것이 어려우면 가글만 해줘도 입속 세균을 감소시켜 구강을 청결하게 유지시켜준다. 베이킹 소다는 산 억제 성분으로 인하여 요산의 증가를 억제해 통풍을 해소해 주는 효과도 있다. 이 밖에도 베이킹 소다 물은 여름철에 벌레에 물렸거나 벌레에 물려 부었을 때 바르면 진정에 효과가 있다. 베이킹 소다물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소량의 베이킹 소다물을 마시면 포만감을 주며 혈애의 ph 수치를 높여 지방 연소에 도움을 주며 신장이 제 기능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