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동산 정보

동원베네스트헤센시티 안내

빛나는사람 2023. 11. 25. 23:59

동원베네스트헤센시티 안내

 

동원베네스트헤센시티 임대아파트 계약이 절정을 이루고 있습니다.

무척 좋은 조건에 택지지구이다 보니 많은 관심이 쏟아져 홍보관 자리에 앉을 장소가 모자라 서서 브리핑을 듣는 분들도 계십니다.

 

월세는 줄고 전세 급격히 상승하는 이때에 무주택자가 부담없이 내집마련에 빠른 지름길입니다.
내 집 마련을 위한 완벽한 출구전략이 절실히 필요한 때 임대아파트는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세금으로부터 자유롭습니다.

 

최근 아파트 전세 거래 비율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임대차 시장에서 전세가 차지하는 비율은 2년여 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것입니다. 지난해 말 전세 사기와 깡통전세 우려에 금리 인상에 따른 전세자금 대출 이자 상승 등이 겹치면서 월세를 선호하는 세입자가 증가하던 것과는 다른 모습입니다.

 


서울부동산정보광장에 따르면, 9월 기준 서울 아파트 전월세 거래량은 1만 4,469건으로, 이 중 전세거래는 8969건(61.99%)을 기록했습니다. 이 전세 비율은 2021년 5월(67.2%) 이후 28개월 만에 최고치입니다.

또한 최근 전세사기 등의 영향으로 빌라 기피 현상이 심화되고, 아파트 선호 경향은 뚜렷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소형 아파트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2020년 1월부터 2023년 10월까지 서울 소형주택(전용 60㎡ 이하)의 전세 거래량은 49만 8,778건(아파트 23만6193건, 연립·다세대 26만2585건)을 기록했습니다. 

 

이 중 2022년 11월까지는 연립·다세대의 거래량이 아파트보다 많았지만, 12월부터는 아파트 전세 거래량(4965건)이 연립·다세대(4602건)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시장 분위기 속 수요자들 사이에서는 특례보금자리론 같은 정책대출만이 유일한 내 집마련의 기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실제 일반적인 담보대출을 통해 집을 장만한 '영끌족' 등이 소위 '멘붕'에 빠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출 금리가 오르고, 대출 받기가 어려워지는 등 지속적으로 매수세가 증가하기 어렵게 되어 결국 주택시장은 불안정한 상황이 이어질 수 있어 무리해서 집을 구하기 보다 정책대출을 활용해 전세에 거주하면서, 시간을 두고 신중하게 매수에 나서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임대로 안정적으로 거주하고, 향후 확정분양가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주거사다리 단지가 있어 관심이 집중됩니다. 그 주인공은 장기 민간임대 ‘용인남곡 동원 베네스트 헤센시티’입니다. 
무엇보다 사업의 안정성도 갖추고 있습니다. 처음 지구단위계획이 고시 된 2008년 이후 2차례 변경을 통해 지구단위계획 고시가 완료 된곳입니다.


용인남곡 동원 베네스트 헤센시티는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남곡리 일원(남곡2지구)에 위치해 있으며, 전용면적 59•84㎡, 총 498가구 규모로 지어집니다.

 


대지위치는 용인남곡 동원 베네스트 헤센시티는 적은 임대보증금으로 이자만 내면서 거주하다가 향후 확정분양가로 소유권이전이 가능하다. 최장 10년간 의무거주 없이 살 수 있는 만큼 이전 시에 시세차익까지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시점에 양도 및 전매제한 없이 임차인 지위권도 양도 가능하며, 보증금은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또는 서울보증보험 등의 의무가입으로 안전하게 보존돼 최근 사회적 논란이 되고 있는 전세사기 등의 걱정도 없습니다. 

 


개인, 법인 상관 없이 주택소유, 청약통장 가입 여부도 따지지 않고 청약도 가능합니다. 또한 1인 1주택 제한도 없어 2채 이상 보유(전체 가구수의 최대 10%)가 가능하며 취득세, 보유세, 종합부동산세 등 각종 부동산 세금 부담도 없습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남곡2지구는 지난해 4월 ‘용인 경남 아너스빌 디센트’ 1,164가구가 분양을 마친 바 있어 용인남곡 동원 베네스트 헤센시티와 6블럭 일반아파트 평당 1700만원 분양예정 약600여 세대 공급을 마치면 2,800가구가 넘는 새 아파트들이 자리 잡는 신흥 주거타운이 형성됩니다.

 


주변 시세대비 저렴한 가격도 눈길을 끄는데요. ‘용인남곡 동원 베네스트 헤센시티’의 임대보증금은 3.3㎡당 960만원으로 이는 용인시 처인구 타 현장 보증금(3.3㎡당 1,290만원), 용인 수지구 타 현장(3.3㎡당 2,670만원) 보다 합리적인 수준입니다.


12월 10일​부터 보증금액 인상!

1차에 진행되고 있는 헤센시티 보증금액을 워낙 저렴한 금액으로 사작하여 12월 10일부터 보증금액이 인상됩니다.

보증금액이 인상되면 이전보다 몇천 차이가 날 것으로 보입니다.

 

전세사기 당하지 않고 내 보증금을 안전하게 HUG(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지켜주기 때문에 걱정없는 용인남곡 헤센시티의 더욱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

 

평면도와 그 외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며, 본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예약하시고 계약하신 분들은 특별혜택도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