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예,방송

MBC 추석특집 볼만한 프로

빛나는사람 2018. 9. 22. 08:27

추석날 차례를 지내고 나면 한가하죠.. 가족들이랑 모여서 tv시청을 많이 하기도 하는데요..

가족들과 함께 즐겁게 볼만한 TV프로그램 뭐가 있는지 알아볼까요




MBC 추석특집

MBC는 추석 연휴를 맞아 다채로운 특집 프로그램을 대기시켰다. MBC 대표 명절 예능 '아육대'부터 새 파일럿 예능 '독수공방'까지 시청자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2018 아이돌스타 육상 선수권대회' 25일·26일 오후 6시에 방송을 합니다.


신설 종목 족구를 비롯해 60m·400m 육상, 양궁, 리듬체조, 볼링 등의 경기가 펼쳐집니다. 

볼링에선 슈퍼주니어, 빅스, 세븐틴, 워너원, 나인뮤지스, 에이핑크, 레드벨벳, 여자친구등의 활약을 지켜볼 수 있으며, 양궁 종목은 트와이스와 레드벨벳의 맞대결이 관전포인트 입니다. 



여자 종목 리듬체조에선 CLC 장승연, 에이프릴 이나은, 모모랜드 데이지, 우주소녀 여름, 프리스틴 나영, 엘리스 유경, (여자)아이들 우기 등이 출전한 가운데 '제2의 성소'가 기대됩니다. 

아육대 터줏대감 방송인 전현무, 슈퍼주니어 이특에 걸그릅 트와이스 나연이 MC 마이크를 잡습니다. 

'독수공방' 이 25일 오후 8시 35분 방송합니다.

낡은 물건을 직접 수리하며 추억을 복원한다는 힐링 예능 '독수공방'이 시험대에 오릅니다. 



'멍상 예능'이라는 모토를 내세운 '독수공방'은 '멍하니 보다 보면 마음이 편해지는 영상' 이라는 핫 트렌드를 접목시켰다. 금손 출연자들이 공방 멤버로 실제 작업을 진행합니다.

전 야구선수 박찬호, 이종격투기선수 김동현, 가수 박재정, 그룹 악동뮤지션 이수현, 그리고 실제 가구 디자이너인 '미대오빠' 김충재가 출연해 '독수공방'의 문을 엽니다. 


인기 예능 스페셜  

24일에는 오전 11시 25분 '추석특집 2018 라디오스타 베스트 열전', 오후 4시 15분 '추석맞이 영자 미식회'가 방송됩니다.  

25일 오후 3시 25분에는 '추석특집 2018 화제의 복면가왕', 밤 10시에는 '2018 추석에도 나 혼자 산다'가 특집으로 꾸며집니다.  '추석특집 무지개 라이브'는 26일 오후 8시 35분 안방을 찾습니다. 


KBS 추석특집


KBS가 훈훈한 추석 예능 프로그램으로 시청자와 만납니다. 자극적인 요소들을 제외, 전 세대가 같이 볼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한가위를 더욱 따뜻하게 만들 예정입니다.



2018 퀴즈 온 코리아 

‘2018 퀴즈 온 코리아’는 KBS와 외교부가 2012년부터 7년째 공동으로 진행해 온 퀴즈 대회입니다. 이특과 샘 오취리가 MC 호흡을 맞추며, 강경화 장관부터 왕 전문배우 김영철, K-pop 아이돌 여자친구와 모모랜드 등이 출제에 참여 하는데요.. 


지난 4월부터 벨라루스, 카메룬, 이집트를 비롯한 21개국에서 치열한 예선전이 치러졌고, 각국에서 단 1명씩만 선발된 21명의 대한외국인들이 한국에서 서바이벌 퀴즈 대결을 펼칩니다. 오는 24일 낮 12시 10분 KBS 1TV 방송합니다.

 

어머니와 고등어  

‘어머니와 고등어’는 세상 어디에도 없는 ‘우리 엄마만의 손맛’을 배우기 위해 스타와 어머니가 함께 시간을 보내며 ‘엄마의 레시피’를 재현하고 기록해보는 프로그램인데요... 전현무가 메인 MC로 활약하며 노사연, 유세윤, 이수지가 자칫 평범해 보이지만 각자에게는 가장 특별한 요리를 배우기 위해 출격합니다. 여기에 장영란, 하니, 이원일 셰프가 함께 합니다. 오는 24일 오후 5시 10분 2회 연속 KBS 2TV 방송 합니다.


쌤의 전쟁  

‘쌤의 전쟁’은 수업 하나 하나가 지상 최대의 배틀이 되는 ‘수업의 고수’들이 펼치는 본격 수업 배틀쇼 입니다. MC 김성주를 비롯해 연예인 패널, 일반인 청중단이 모두 학생이 되어 전국 9백만 청소년들이 열광하는 아이돌급 인기의 ‘쌤’들과 함께 하는 프리미엄 스터디 토크쇼가 펼쳐집니다. 공부라고 해서 긴장되고 딱딱한 교실 속 분위기가 아니라 공부와 예능이 접목돼 더욱 흥미로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오는 24일 오후 11시 10분 KBS 2TV 방송 합니다.


옥탑방의 문제아들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옥탑방에 모여 상식 문제를 풀며 뇌를 채우는 지식토크쇼 입니다. 퀴즈와 토크가 결합된 예능프로그램으로 김용만, 송은이, 김숙, 정형돈, 민경훈이 출연합니다. ‘뇌섹남녀’가 각광받고 있는 사회에서 상식에 목마른 ‘상식 문제아’ 5인이 옥탑 방에 모여 뇌를 채우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그립니다. 


5명의 출연자들이 옥탑방에 모여 상식문제를 함께 풀며 퇴근을 위한 치열한 논쟁을 펼쳐집니다. 오는 25일 오후 5시 50분, 26일 6시 30분 KBS 2TV 방송 합니다.


보이스 어벤져스  

‘보이스 어벤져스’는 김태균, 김준현, 정성호 3인의 MC를 중심으로, 개그맨 유민상, 김미진, 그리고 유튜브 스타 등 내로라하는 대한민국 최강 성대모사꾼들이 함께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배우, 정치인 등의 목소리는 물론 동물과 사물의 소리까지 싱크로율 100% 모사에 도전하는 보이스 어벤져스 군단이 퀴즈를 내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오는 26일 오후 5시 20분 KBS 2TV 방송 합니다.


SBS 추석특집


SBS는 추석 연휴를 맞아 파일럿 예능 '빅픽처 패밀리', '내 모든 것으로 가로채널'을 준비했습니다. 단 두개의 프로그램이지만 역대급 라인업으로 벌써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빅픽처패밀리'는 '살며 찍고 나누는 인생샷'을 콘셉트로 4명의 사랑꾼 스타들이 경상남도 통영에서 일주일 간 동거하며 '인생샷'을 찍는 모습을 담아낼 리얼리티 프로그램. 차인표, 박찬호, 류수영, 우효광으로 라인업이 완성돼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특히 차인표, 박찬호, 류수영, 우효광은 '사랑꾼'으로 유명한 스타들... 이들 4명이 모여 어떤 호흡으로 이색 케미를 만들어낼지 관심이 가져집니다. 


차인표는 앞서 '집사부일체'에 출연해 다소 엉뚱한 모습과 뜨거운 열정으로 웃음을 준 바 있는데요.. 아내 신애라에 대한 사랑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남편이죠다.. 박찬호는 '투머치토커'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남다른 수다 본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류수영은 다수의 프로그램에서 아내 박하선에 대한 사랑을 보인바 있고, 우효광 역시 '동상이몽2-너는 내운명'에 아내 추자현과 함께 출연해 애교 넘치는 남편으로 사랑 받았습니다.


전문 예능인 없이 펼쳐질 이들 4명의 조합은 여타 예능 프로그램들과는 다른 신선한 재미를 보여줄 전망입니다. 네 남자가 자신의 '인생샷'은 물론 사진관을 찾아오는 다양한 손님들의 의뢰 내용에 맞는 '인생샷'을 남기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가 기대가 됩니다. 25일 오후 6시 1회, 26일 오후 6시 30분 2회가 방송됩니다. 


'빅픽처 패밀리', '내 모든 것으로-가로채널은 강호동, 이영애, 양세형 세 명이 크리에이터에 도전, 자신만의 채널을 열어 구독 경쟁을 하는 프로그램. 강호동은 '내가 잘하는 것', 이영애는 '나의 모든 것', 양세형은 '내가 좋아하는 것'을 주제로 자신만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출연해 각각의 채널을 선보인다고 하네요..


'가로채널'은 라인업부터 화려하죠... 강호동은 '스타킹' 이후 2년 만에 SBS에 복귀했고, 이영애 역시 새롭게 예능에 도전한다. 양세형은 현재 '예능 대세'로 떠오른 만큼 큰 재미를 선사할 전망입니다.


크리에이터들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스타들이 크리에이터로 변신하는 것 역시 이색적입니다. 이들은 자신만의 채널을 열어 구독자 수 경쟁을 합니다. 모든 영상을 TV, 컴퓨터, 휴대폰에서 가로로 시청하는 모습에서 착안, 시청자의 시선을 확 가로채겠다는 야심찬 뜻이 담겨있다고 해요..



이 가운데 이영애는 쌍둥이 남매 승빈, 승권이와 함께 하는 자연스러운 일상을 공개하겠다고 예고해 기대를 높이고 있습니다. 스타들이 얼마나 획기적인 콘텐츠와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끌어 모을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또 강호동은 '내가 잘 하는 것'을 주제로 대결을 펼칠 계획. 첫 대결 상대로 빅뱅 승리가 나선다고 알려져 이들의 대결에 궁금증이 모아지고 있다. 26일 밤 11시 방송합니다.


가족과 함께 행복하고 즐거운 한가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