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사

피부가려움

빛나는사람 2018. 11. 18. 04:00

최근 피부 오돌토돌 접촉성 피부염 등 피부 가려움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접촉성 피부염은 외부 물질과의 접촉에 의하여 생기는 피부염으로 외부 물질과 피부가 닿으며 생기는 여드름, 피부 가려움증, 피부 붉은 반점, 피부 알레르기, 피부 두드러기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이렇듯 피부와 관련된 질환들.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일상 생활에서 얼굴, 몸 등 우리 몸에 가장 많은 접촉을 하는 것은 손과 수돗물입니다. 


하루 종일 다양한 물체와 접하는 손에는 세균들이 많이 묻어있으며 이는 가려움증과 피부염을 유발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세면, 샤워를 통해 매일 피부에 닿는 수돗물 또한 접촉성 피부염을 유발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쓰는 수돗물 속에는 불순물과 화학성분들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민감한 피부에는 특히 관리가 필요합니다. 



전문가들은 무더운 여름철 여드름 관리를 위해 중요한 것은 매일 피부에 닿는 ‘수돗물’부터 관리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실제 우리 피부와 매일 접하는 수돗물은 녹슨 수도관들을 타고 샤워기로 전달이 되어 녹물과 각종 불순물들이 포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수돗물에는 피부에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는 화학물질인 염소와 미세 화학성분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염된 물을 정수하는 과정에서 세균과 바이러스를 죽이기 위해 쓰이는 염소는 샤워기를 통해 인체로 흡수됩니다. 


미국 연구소에서 한 실험에 의하면 이러한 잔류염소는 피부에 닿은 후 1분도 되지않아 피부로 흡수가 됩니다. 


여러 전문가들은 이러한 잔류 염소가 피부 트러블과 두드러기 원인이 되기도 하며 두피와 탈모, 두피 지루성 피부염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이렇듯 여름철 피부 관리에 있어 중요한 것은 매일 피부에 닿는 ‘수돗물’을 관리하는 것입니다. 

수돗물 속 미세한 불순물들과 화학물질들의 경우 이를 제거해 주는 여드름 피부 샤워기를 통해 관리가 가능합니다. 


여드름 피부 샤워기는 수돗물 속 미세화학물질들과 녹물, 미세먼지 크기의 불순물까지도 걸러주며 피부에 자극이 없는 가장 깨끗한 물을 전달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경우 피부 자극 및 접촉성 피부염, 피부 가려움증 원인을 상당 부분 개선하거나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시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릎연골 강화운동  (0) 2018.11.20
미세먼지로 인한코털염증, 코털자르면  (0) 2018.11.19
시진핑 평양방문  (0) 2018.11.18
혜경궁김씨 논란 트위트  (0) 2018.11.17
자궁경부암 증상  (0) 2018.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