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왼쪽 가슴통증이 올때

빛나는사람 2018. 11. 20. 10:30

왼쪽가슴에 통증이 올때나 갑자기 왼쪽 옆구리 통증이 올때가 있습니다. 

갑자기 왼쪽 옆구리 통증이나 뼈 부위가 아닌 넓은 살 부위에 콕콕 찌르는 통증이 심해지면 대상포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통 작은 물집이나 띠가 생기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도 있으므로 병원에 내원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갑자기 왼쪽가슴에 가슴두근거림이나 심장두근거림이 몰려오면 순간적으로 두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특히나 젊은 층은 이런 증상에 ‘심장이 빨리 뛰어요’라고 말 하면서도 별 이상이 없을 것이라 생각하고 넘어가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런 왼쪽 가슴 통증은 일반적으로 한 가지 원인을 잡아내기가 어렵습니다. 여러 가지 복합적인 원인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한 증상으로 생각하고 방치해두면 위험해 질 수가 있기 때문에 초기에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왼쪽 가슴 통증뿐만 아니라 가슴부위통증이 올 때 가장 쉽게 의심해 볼 수 있는 질환은 심장질환입니다. 보통 심장위치 부근이 갑자기 뛴다거나 심장통증이 심해지면 심장부근의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왼쪽 가슴 위 통증도 심장 쪽의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심근경색이나 협심증의 경우를 생각해 볼 수 있는데 몇 분 이내에 통증이 사라지는 안정형 협심증일 수도 있지만 새벽이나 이른 아침 발생하는 이형성 협심증의 경우 갑작스러운 통증 때문에 고통스러워 질 수 있습니다. 


강한흉통이 30분 이상 지속되면 급성 심근경색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안정으로 쉽게 가라앉지 않고 오히려 안정 시 통증이 나타납니다. 심장마비와 심장기능 손상이 올 수 있어 즉각적인 응급조치가 필요합니다.


왼쪽 가슴 통증이 왼쪽 가슴 밑 통증 혹은 갈비뼈나 앞가슴 쪽으로 이어진다면 늑간신경통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숨을 깊게 들이 쉴 때마다 통증이 계속 되기 때문에 더욱 고통스럽습니다. 



늑간신경통은 다양한 이유로 발생하는데 척추나 갈비뼈의 골절 혹은 수술후의 통증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늑간신경통은 약물치료를 통해서 호전되지만 이렇게 해도 호전 되지 않을 경우에는 늑간신경 차단술을 실시하기도 합니다. 쉽게 치료되지 않는 통증인 만큼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한 증상입니다.


왼쪽 옆구리 통증이나 뼈 부위가 아닌 넓은 살 부위에 콕콕 찌르는 통증이 심해지면 대상포진을 의심해볼 수 도 있습니다. 보통 작은 물집이나 띠가 생기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도 있으니 세심히 관찰하고 진단할 필요가 있습니다.


흔하지는 않지만 소화기 질환일 가능성도 있다. 일반적으로 왼쪽에는 위나 대장 등의 소화기가 위치해 있는데 이 부위의 통증이 위로 올라와서 왼쪽 가슴 통증까지 이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식도나 늑막 부위의 염증이 왼쪽 가슴 부위의 통증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성들의 경우 왼쪽 가슴 통증이 겨드랑이나 가슴 근육 안쪽에서 통증이 느껴진다면 유방 부위의 문제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왼쪽 유방 통증이 직접적으로 나타난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물론 주기적 유방통은 생리 때문에 생기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비주기적 유방통이 계속된다면 다른 문제 즉 유방암 초기증상도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이처럼 왼쪽 가슴 통증이 지속된다면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유방암이나 심장질환 같은 심각한 질환이 아니라면 괜찮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각종 신경통이나 골절, 염증도 방치해 두면 만성질환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빨리 병원에서 진단을 받는 편이 좋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가락 인대 늘어났을때  (0) 2018.11.20
다이어트차 보이차  (0) 2018.11.20
가슴에 통증이 올때 심근경색초기증상 의심  (0) 2018.11.20
혈액순환에 좋은차  (0) 2018.11.19
손발이 찰때 수족냉증  (0) 2018.1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