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애드센스 용어정리

빛나는사람 2018. 9. 5. 02:23

구글애드센스를 처음 시작하면 애드센스에서 종종 나오는 용어들이 생소한게 많아

궁금하실 분들이 있을꺼 같아 올려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검색 CTR

검색 클릭률(CTR)은 광고에서 발생한 클릭수를 보고된 검색 횟수로 나눈 값입니다. 

검색 CTR = 클릭수 / 검색 횟수

예를 들어, 1,000회 검색에서 클릭이 7회 발생했다면 검색 CTR은 0.7%가 됩니다.


검색 RPM

검색 1,000회 노출당 수익(RPM)은 예상 수입을 보고된 검색 횟수로 나누고 1,000을 곱한 값입니다.

검색 RPM = (예상 수입 / 검색 횟수) * 1000

예를 들어, 15,000회 검색에서 예상 수입이 60달러이면 검색 RPM은 4달러(60달러 / 15,000 * 1000)가 됩니다.


게시자 ID

게시자 ID는 게시자 계정을 고유하게 식별하는 데 사용됩니다. 

계정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계정 관련 정보를 쉽게 찾으려면 Google 시스템에 액세스할 때 이 ID를 제공해야 합니다.


광고 세션 RPM

1,000개의 광고 세션당 평균 수입입니다.

광고 세션 RPM = (예상 수입 / 광고 세션수) * 1,000



광고 요청 CTR

광고 요청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광고 요청 횟수로 나눈 값입니다.

광고 요청 CTR = 클릭수/광고 요청 횟수

예를 들어 1,000회 광고 요청에서 클릭이 7번 발생했다면 광고 요청 CTR은 0.7%가 됩니다(7 / 1000 = 0.7%).

이 측정항목은 '맞춤' 측정항목 모음 탭에만 표시됩니다. 맞춤 측정항목 모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광고 요청 RPM

1,000회 노출당 광고 요청 수익(RPM)은 예상 수입을 광고 요청 횟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금액입니다.

광고 요청 RPM = (예상 수입/광고 요청 횟수) * 1000

예를 들어 15,000회 광고 요청에서 예상 수입이 60달러이면 광고 요청 RPM은 4달러(60달러/15,000 * 1000)가 됩니다.

이 측정항목은 '맞춤' 측정항목 모음 탭에만 표시됩니다. 맞춤 측정항목 모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노출 RPM

1,000회 노출당 노출 수익(RPM)이란 1,000회 노출당 평균 수입을 말합니다.

Impression RPM = (Estimated earnings / Impressions) * 1000


참여당비용(CPE)

참여당비용(CPE) 입찰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적극적으로 광고에 참여할 경우에만 광고주에게 비용이 청구됩니다. 

예를 들면 광고주에게 CPE를 기준으로 라이트박스 광고(매우 큰 크기로 확장이 가능한 확장형 광고 유형)에 대해 

비용이 청구되며, 이는 사용자가 광고에 참여하기로 선택한 경우(예: 광고를 확장하려고 광고 위에 2초 동안 

마우스를 가져감)에 게시자가 라이트박스 광고를 통해 수입을 올린다는 의미입니다.



API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는 컴퓨터 애플리케이션 또는 시스템이 여러 타사 기능이나 프로그램의 

설정에 액세스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입니다. 애드센스는 게시자를 위한 다양한 API를 제공하며, 

가장 대표적으로 애드센스 관리 API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https://developers.google.com/adsense/


클릭당비용(CPC)

CPC(클릭당비용)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가 벌어들이는 금액입니다. 광고의 CPC는 전적으로 

광고주가 정하는 것이며, 광고하는 제품에 따라 광고주가 클릭당 지불하려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클릭률(CTR)

클릭률(CTR)이란 클릭으로 이어진 노출의 비율을 말합니다.

CTR = Clicks / Impressions


페이지 CTR

페이지 광고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입니다.

페이지 CTR = 클릭수/ 페이지 조회수

예를 들어 페이지 조회수가 250회이고 클릭이 2번 발생한 경우 CTR은 0.8%입니다. (2/250=0.8%)

이 측정항목은 '맞춤' 측정항목 모음 탭에만 표시됩니다. 맞춤 측정항목 모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페이지 RPM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RPM)은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페이지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0.15 / 25) * 1,000)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왼쪽 아랫배가 통증  (0) 2018.09.16
기차여행 lets korail  (0) 2018.09.05
서리태콩 다이어트  (0) 2018.09.02
현미밥 다이어트  (0) 2018.09.02
원피스  (0) 2018.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