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천옥길동 별빛마루 도서관, 옥길스타필드

생활 편의시설 들어서는 ‘부천시 옥길동’, 향후 가치

옥길지구에 대한 관심도가 아직도 식지 않고 있습니다.

‘부천시 옥길동’은 서울과 지리적으로 인접하고, 광명과 붙어 있어 입지가 우수하며 교통도 편리해집니다. 부천·시흥시 남부순환로를 잇는 계수대로를 통해 서울 서남부로 진·출입도 편리하고, 구로와 가산디지털단지 등의 주요 업무지구로 이동이 간편합니다.

 

옥길동은 지난 2018년 12월, 옥길 공공주택지구 조성 사업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해당 사업을 통해 옥길동 일대 신축 브랜드 단지가 대거 들어섰습니다. 옥길 공공주택지구 조성 사업은 132만㎡ 면적에 1만여 가구 가까이 공급하는 것으로, 1조 2081억 원의 예산이 투입됐습니다.

 

옥길동 지역전문가는 “옥길동은 도시정비사업을 마친지 얼마 되지 않아, 신축 단지가 많은 편이다”라며, “이에 따른 인구 유입으로 스타필드시티 부천과 퀸즈파크 옥길 등의 생활 인프라도 충족돼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꾸준하다”라고 전했습니다.

 


도서관 등 생활 인프라 풍부해질 ‘부천시 옥길동’, 지역 분위기 개선 기대


일상생활에 필요한 교육, 응급의료, 복지, 문화, 체육, 교통시설 등을 의미하는 생활SOC는 거주의 중요한 요건입니다. 국토연구원에 따르면, 부천시는 가장 높은 구간인 ‘1수준(8-10점 구간)’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0분 내 평균 약 8~10개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현재 옥길동 내 공공문화시설 인프라 확충 사업이 한창입니다. 옥길공공주택지구 내 ‘별빛마루도서관’이 2021년 개관을 목표로 건립 중입니다. ‘옥길문화체육센터’ 건립 사업도 진행 중이다. 예산 382억 원을 들여, 수영장, 다목적체육관, 어린이집, 헬스장 등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옥길동 지역전문가는 “옥길동 내 최근 도서관, 체육관 등 생활 SOC 확충 사업이 한창이라 거주민들의 삶의 질이 크게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옥길동은 스타필드시티 부천과 같은 대형 쇼핑센터도 다수 위치해 생활 편의도 우수하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옥길동은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합니다. 스타필드시티 2호점인 ‘스타필드시티 부천’이 지난해 9월 문을 열었고, 이마트 트레이더스도 함께 자리합니다. 매머드급 상업시설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퀸즈파크 옥길’과 ‘옥길지구 지식산업센터’ 등의 호재도 풍부합니다.

 

 

자세히보기

 

옥길동은 제이드카운티1단지(한신더휴)·2단지(풍경채)’와 부천옥길호반베르디움(1420가구, 2017년 입주) 부천옥길자이(566가구, 2018년 입주) LH부천옥길브리즈힐(1304가구, 2016년 입주) 등의 신축 브랜드 주거 타운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옥길동 지역전문가 연세공인중개사사무소의 김송월 대표는 “부천옥길호반베르디움 바로 앞에 스타필드시티 부천이 자리하면서 상대적으로 제이드카운티는 저평가된 단지”라며, “그러나, 제이드카운티 1단지 바로 앞에 퀸즈파크 옥길이 지난 1월 완공 이후, 편의 시설이 점차 입점하고 있어 향후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별빛마루도서관’도 해당 단지 바로 앞에 건립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제이드카운티2단지는 옥길버들초와 옥길중이 모두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학세권’의 조건을 갖췄습니다. 2017년 입주한 제이드카운티 1단지는 6개동 616가구이며, 전용 면적은 97㎡ 단일 면적으로 A∙B 타입 이며 제이드카운티 2단지는 6개동 574가구고, 전용 면적은 74㎡와 84㎡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