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뒷 목통증, 턱관절

빛나는사람 2020. 1. 13. 06:43

목관절, 뒷목통증과 두통, 턱관절 턱신경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고, 컴퓨터로 업무를 보며, 고개를 숙여 공부를 하는 모습은 현대를 사는 우리에게는 매우 일상적인 모습입니다. 주로 흉쇄유돌근과 승모근이 과긴장해서 생기는 뒷목통증, 목디스크초기, 어깨통증, 만성적인 승모근통증, 뒷목두통 등 머리부터 어깨, 등, 날갯죽지까지 이어지는 통증은 흔한 증상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문제는 며칠 아프다 사라지는 단순 근육통이 아닌 만성적인 뒷목통증, 어깨통증과 두통입니다. 거북목, 일자목과 함께 나타나는 사례가 많고, 귀밑이 뻐근하고 뇌압상승, 안압상승으로 인해 눈이 뻐근하고 침침하고 뻑뻑해서 안구건조증, 이명, 어지럼증을 느낀다거나 이런 증상은 마사지, 물리치료, 도수치료, 주사치료, 근육이완제 등을 먹어도 개선되지 않는 특징이 있는데요..이때는 귀밑, 턱밑저작근육인 이복근과 경돌설골근 긴장으로 인한 생긴 뇌압상승과 부신경 압박을 주요원인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턱신경통 전문병원인 루이빈치과 류지헌 원장은 “뒷목통증부터 어깨통증, 등결림, 날갯죽지까지 이어지는 통증이 3개월 이상 지속되었다면 부신경통을 의심해야 합니다. 입을 벌릴 때나 음식을 씹을 때 작동하는 저작근육이 위치하는 곳이 귀밑인데, 이곳으로 6개 뇌신경과 정맥, 동맥이 지나가는데 만약 여기에서 이들 신경과 혈관이 눌리면 뇌압상승과 함께 연관근육은 산성화되고, 혈관은 막혀서 만성적인 신경통을 겪게 됩니다. 승모근, 능형근, 턱교근, 측두근, 뒷목 견갑거근 등 통증 부위가 전방위적으로 확대된다”고 설명합니다. 


신경이상에 의한 만성통증 치료에는 신경차단술이 큰 도움이 됩니다. 비절개/비수술의 최신식 시술방법으로 1회 10분 소요되고, 입안에서 치료하기 때문에 얼굴에 흉터 상처가 남지 않는다. 또 국소마취 후에 치료를 하므로 모유수유를 하는 아기엄마도 10시간 후에는 정상적인 수유가 가능하고, 통증 부기가 적어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합니다. 



특히 치료후에 일반식사를 바로 할 수 있는 장점과 함께 듀얼밸런스 마우스피스 장치도 당일맞춤이 가능해서 지방 또는 해외거주자, 외국인도 편하게 하루만에 검사, 진단, 치료, 장치맞춤이 모두 가능합니다. 루이빈치과의 신경차단술은 2005년부터 임상15년이 된 검증된 치료효과로 정평이 나 있어서, 국내는 물론 해외의료인을 비롯한 고도의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전문직 종사자, 프로 운동선수, 또는 육아를 하는 가정주부, 학생이나 취준생 등 이 치료를 선호합니다.  


턱신경통은 저작근육 장애, 턱관절 디스크 위치 장애, 턱관절염, 이갈이, 이악물기를 하는 사람들에게서 발병률이 높습니다. 보톡스로도 개선이 안되고, 스플린트로도 개선이 안되는 턱신경통증상을 겪고 있거나, 보톡스내성이 생긴 경우, 그리고 귀밑이 불룩해지는 설인신경 이상증인 침샘비대증까지 생겨서 원인모를 두통, 눈통증, 코막힘을 비롯해 귀충만감, 이명, 어지럼증 등의 메니에르병까지 겪는 사례가 많은데. 이러한 증상은 치료 가능한 턱신경통이니 전문병원을 찾아 적극적인 치료를 하면 일상생활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