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어트

베이킹 소다 활용법

빛나는사람 2018. 6. 28. 20:04

베이킹소다 활용법. 베이킹 소다는 여러 가지로 이용이 가능해 가정집마다 있을 것이다. 베이킹소다는 예로부터 독감, 여러 질병을 치료하는 목적으로 사용되어 왔다. 베이킹 소다와 꿀을 섞어 미지근하게 중탕으로 끊인다. 10분 정도 잘 저어가며 끓여서 식힌 후 피부에 팩으로 바르면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이다. 또한 피부 각질도 깨끗하게 제거해준다. 베이킹 소다는 정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주부들은 요리할 때도 사용하며 청소할 때도 사용된다. 요즘은 베이킹 소다가 제품으로 나와서 다른 첨가물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베이킹 소다 에 물을 섞은후 식초를 넣고 흔들어서 주방 묵은 때에 뿌린후 10분이 지나서 행주로 닦아주면 반질반질 빛이난다. 베이킹 소다는 소화제로도 좋다. 또한 위산이 과다 분비돼 속 쓰림에도 좋은데 물 반 컵에 베이킹소다 약간 넣어 녹여서 마시면 위가 편안해진다. 

또한 베이킹 소다와 물을 섞어서 마시면 역류성 식도염에 좋다. 위에서 식도로 올라가는 염산을 염화나트륨으로 바꿔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염산이 염화나트륨으로 변환되면 속 쓰림이 사라지고 위가 편안해지기 때문이다. 베이킹 소다에는 산성 베이킹 소다에는 산성을 억제하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베이킹 소다는 감기나 건강 문제가 있을 때 사용되기도 한다. 특히 독감의 원인인 박테리아를 치료하는데 무척 효과적이다. 그리고 독감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소량의 베이킹 소다를 물과 섞어 섭취하면 우리 몸 안에 박테리아에 대한 보호 막이 생긴다. 요로 감염이 걸렸을 때도 베이킹 소다가 효과적이다. 베이킹 소다는 감염을 진정시켜주고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중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목에 염증이 생겼을 때 통증과 염증을 감소하는 데 도움 된다고 알려져 있다. 

베이킹 소다는 청소를 할 때 매우 효과적이다. 베이킹소다와 물을 섞어서 찌든 때에 뿌리고 15분 후 씻어내면 찌든 때가 깨끗하게 씻겨 내려간다. 그리고 과일 야채를 씻을 때 베이킹 소다 가루를 뿌린 후 물에 담가 놓은 후 10분 이후에 맑은 물로 깨끗이 씻으면 농약 성분이 빠져나온다. 

그러나 베이킹 소다 녹인 물을 자주 마시면 인체에 오히려 해로울 수 있으니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베이킹 소다와 물 그리고 레몬을 섞어 마시면 기침과 목의 통증을 완화시킨다. 이것을 마시는 것이 어려우면 가글만 해줘도 입속 세균을 감소시켜 구강을 청결하게 유지시켜준다. 베이킹 소다는 산 억제 성분으로 인하여 요산의 증가를 억제해 통풍을 해소해 주는 효과도 있다. 이 밖에도 베이킹 소다 물은 여름철에 벌레에 물렸거나 벌레에 물려 부었을 때 바르면 진정에 효과가 있다. 베이킹 소다물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소량의 베이킹 소다물을 마시면 포만감을 주며 혈애의 ph 수치를 높여 지방 연소에 도움을 주며 신장이 제 기능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은콩 서리태콩 다이어트  (0) 2018.08.09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과 운동  (0) 2018.07.17
바나나의 효능  (1) 2018.07.12
알로에 성분  (0) 2018.07.11
몸에 좋은 마테차,우엉차,보이차  (0) 2018.07.10